‘1929 서울공략’ 무학, 저도주 열풍 재현하나?
[헤럴드경제(부산)=윤정희 기자] ‘좋은데이 1929’가 판매지역을 서울로 확대해, 저도주 강자 무학의 저도주 열풍을 재현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무학은 ‘아침이 깨끗한 소주’를 슬로건으로 출시한 ‘좋은데이 1929’의 판매지역을 확대해 서울로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우선 홍대와 건대, 강남 등 젊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포차 스타일 매장부터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무학은 지난 1월 부산과 울산, 경남 등 주요 상권에서 젊은층이 선호하는 음식점과 포차 스타일 매장으로 좋은데이 1929를 우선 출시했다. 출시후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소비자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으며, 온라인 SNS 채널로 음용 인증과 서울지역 출시를 문의하는 소비자가 급증해 판매 지역을 서울로 확대하게 됐다고 무학 측은 설명했다.
무학의 좋은데이 1929는 일반 소주나 맥주, 신제품 출시 형태와 다른 영업전략으로 소비자에게 접근하고 있다. 출시 초기 전체 음식점을 대상으로 영업하는 일반 형태와 달리, 좋은데이 1929는 만19세부터 만29세인 젊은 세대를 집중해 1929세대가 선호하는 매장을 대상으로 초기 입점 전략을 진행하고 있다.